Table of Contents
흑백요리사 편의점 열풍으로 이어지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요즘 편의점가에 불고 있는 새로운 바람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최근 넷플릭스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라는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있죠. 이 프로그램이 전국민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면서, 이제 그 열기가 편의점 업계로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CU와 GS25가 앞다퉈 이 프로그램과 연계된 특별 제품들을 출시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며 출연 셰프들과 손잡고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가 하면, 미션 세트장 협찬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죠.
이제 우리는 편의점에 가면 흑백요리사 속 유명 셰프들의 솜씨를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U와 GS25가 어떤 특별한 메뉴들을 준비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과연 이 ‘흑백요리사 편의점 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지, 함께 살펴보시죠🏪
CU:편의점 상품은?
흑백요리사 편의점 미션의 주인공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담아낸 ‘밤 티라미수 컵’ 출시 되어 이슈를 끌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10월 12일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CU에서는 8일부터 10일까지 CU 모바일 앱에서 사전 예약 기간을 열어 예약 판매 첫날에 2만 개씩이나 팔렸다고 하니, 정말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앱을 통해 제 주변 편의점을 살펴보았는데 품절이라 제품을 살 수 없어 아쉽네요ㅎㅎ
가격은 4,900원으로, 이 안에는 달콤한 밤 생크림과 토피넛 라떼, 바삭한 쿠키와 부드러운 초콜릿, 고소한 그래놀라까지 들어가 있어 맛없없이네요. (사실 저는 한번 맛을 보았는데 정말 밤이랑 티라미수랑 잘 어울렸습니다.ㅎㅎ)
CU Npay 카드로 결제하시면 50% 할인을, 신한카드 QR 결제 시에는 2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은 내년 1월 말까지 계속됩니다.
앞으로도 CU는 권성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연세우유 밤 티라미수 생크림빵’ 등 새로운 제품도 출시 하였습니다.
흑백요리사를 보셨다면 권성준 셰프의 디저트 밤 티라미수 컵 궁금하지 않으세요🍮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예정)
CU가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손잡고, 건강한 먹거리 개발에 나섰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미영 셰프가 직접 CU의 레시피 개발에 참여하고, 이미영 셰프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해, 다음 달부터 다양한 신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이 제품들의 특징은 바로 저염식이자 저자극이라는 점이에요. 반찬류, 간편식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니 CU의 다양한 신제품들도 기대가 됩니다!🍱
GS25 : 상품은?
GS25가 흑백요리사의 출연 셰프들과 손잡고 특별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MZ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찢남’ 조광효 셰프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가 개발한 ‘라즈지’와 ‘해물누룽지탕’이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로 출시됩니다.
▶‘이모카세 1호’ 김미령 셰프의 ‘프렌치토스트 샌드위치’,’보쌈 수육’,’밑반찬 시리즈’
▶‘일식끝판왕’ 장호준 셰프의 ‘오뎅탕’, ‘소고기 대파 우동’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의 ‘마라샹궈’, ‘유산슬밥’
10월 말부터 GS25 매장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입니다.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GS25의 모바일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사전 예약 구매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식품업계 흑백요리사 콜라보(예정)
편의점 외에도 여러 식품업체들이 ‘흑백요리사’ 열풍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오뚜기🍝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셰프와 협업하여 ‘오뚜기 나폴리 맛피아 토마토 파스타 소스’ 출시
농심🍲
▶’만찢남’ 조광효 셰프와 협업하여 ‘맛짬뽕’ 출시
CJ제일제당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와 협업하여 ‘비비고 김미령 셰프의 보쌈’ 출시 예정
동원F&B🍲
▶’철가방요리사’ 임태훈 셰프와 협업하여 ‘양반 철가방요리사의 마파두부’ 출시 계획
향후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들이 출시가 기대 되네요ㅎ
‘흑백요리사 열풍’ 편의점과 식품업계를 접수하다!
요즘 편의점에서 일어나고 있는 핫한 소식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컨텐츠의 힘이 강력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네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폭발적인 인기는 팬심을 만들어내고 식품업계에서 빠르게 대응하면서 이 팬심을 흡수하고 있습니다.
품절대란을 일으키고 있는데 이런 인기는 오래가지 못 할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씩 구매해 드셔보시면서 평가단이 되어 보는 경험도 좋은 미식 경험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새로운 트렌드 뒤쳐지지 마세요 여러분🧑🍳